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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리뷰] 이야기

[리뷰] 파이날판타지16 - 재밌다구요? 이게? 난 왜 재미없을까?

by 헤이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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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파판16은 나에게 재미없는 게임이다. 

 

나오기 전 : 액션으로 나온다고!? 헐 재미있겠다.

파판16 발표가 되고 몇몇 정보가 나왔다 몬가 다크한 분위기 다시 예전의 파판으로 돌아간거 같은 아트웍이었다.

게다가 액션으로 나온다고? 파판15, 파판7 리멕처럼 액션을 가장한 턴제일거 같은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이런 전투시스템은 파판과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이런 전투 방법을 업그레이드 하나 생각했고 아주 기대감이 하늘을 찔렀다.

 

데모 플레이 : 헐 완전 개쩐다!

데모를 해보았다 내가 생각했던 그런 파판은 아니었지만 액션을 생각보다 잘나왔다고 생각이 들었고 스토리또한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다. 데모를 해보고 본편을 안산다는건 생각할 수 없었다 

 

실제 플레이 : 아.... 당했다 ㅅㅂ

여기서 부터 문제의 시작이다. 자 단점이 졸라 많으니 장점부터 간략하게 정리해 보자

 

장점

1. 단순한 버튼 조작으로 화려한 액션을 볼 수 있다.

2. 초보액션자를 위해 자동으로 공격, 회피, 시간느려짐 등등 액션난이도를 확 낮추는 거지같은 아이템을 준다. 모... 일단 장점이라 해두자

3. 화려한 연출 보스전 연출은 인정하는 바이다.

 

단점

자 단점 들어갑니다.

1. 초반에 전투스킬이 없을땐 전투가 진짜 재미없다. (라무스킬까지 얻으면 그나마 할만한데 그전까진 힘들다)

2. 정말 느린전개 : 아마 분량을 늘리기위한 개발자의 전략으로 보인다. 캐릭터 컷신에 대화가 정말 행동까지 엄청느리다 보고있으면 미칠거 같다.

3. 어이없는 사이트퀘 : 행동도 느린데 사이드퀘는 어디서 몰 가져와라 심부름좀해라 무슨 인디게임 하는줄 알았다 이렇게 분량 뻥튀기 하는 부분이 너무 많다

4. 어이없는 메인퀘 : 스토리 주가되는 연출이 들어간 부분은 재밌는데 간혹 이게 메인퀘인자 사이드 퀘인지 해깔리는 퀄리티의 퀘스트가 너무 많다

5. 재미없는 전투 : 초반에 스킬 배우면서는 전투가 재미있다. 하지만 그 순간이 지나가면 나중엔 전투가 너무 귀찮아진다. 그냥 스킬 쌘걸 쿨탐 기다려서 빨리쓰고 넘어간다. 이런 전투가 후반에는 연속이다. 그나마 연출 볼려고 스토리 진행함

6. rpg요소가 없다 : 그렇다 이게임은 액션게임이었다

7. 액션에 깊이감이 없다. 그냥 단순히 버튼 조합게임 : 적의 패턴은 거의없고 그냥 스킬난무 ㄱㄱ

 

총평

이게임은 그냥저냥 할만한 게임이고 한번쯤 즐겨볼만한 게임이지만

이게임이 파판넘버링을 가지고 나온만큼 존나 까여야 합니다.

이럴거면 데메크를 하고말지 데메크 액션이 훨씬 재미있습니다. 

스퀘어야 정신좀 차리자 이게 재미있다고 하는사람은 기존 파판팬이 아닌게 분명합니다. 파판찐팬은 이 게임을 인정할 수 없습니다.

 

가격떨어지기전에 중고로 빨리 팔아서 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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