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이야기

무접점 키보드 강력추천! 종결자 - COX 엔데버 텐키리스 50g (4개월 후기)

by 헤이나우
반응형

 

제가 사서 써보고 만족하지 못하는 제품은 리뷰를 안쓰는 편인데 콕스 엔데버 키보드는 너무 마음에들어서 리뷰를 꼭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콕스 엔데버 제품을 사용하지는 이제 4개월쯤 된거 같군요 하지만 질리기는 커녕 오히려 한개더 사고싶은 마음이 드네요

이 제품이 전에 쓰던 키보드에 비해서 어떤점이 좋은지 이제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끝판왕 무접점키보드

제가 키보드에 욕심을 내는 이유는 직업이 개발자 이기 때문입니다.

여태까지 여러키보드를 써왔고 그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키보드를 만난기분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오래동안 써오다가 무접점이 좋다하여서 한성키보드로 무접점을 처음 써봤는데 무접점 특유의 도각도각소리가 코딩할때 너무 좋게 들려서 여태까지 무접점 키보드만 고집해 왔습니다.

 

무접점 키보드는 개발자든 게임을 하든 문서를 작성하든 키보드로 하는 잡업의 질을 올려준다고 생각이 듭니다.

경쾌한 소리를 들으며 작업을 하면 일의 능률이 확실히 높아지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한성키보드

제가 콕스 엔데버를 사용하기전에 한성에서 나온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처음 사용한 무접점 키보드이기도 하고 만족하면서 사용했지만 좀 시간이 흐르니 단점이 너무 거슬려서 결국 폐기 처분했습니다.

한성키보드 GK898B는 엄청난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스페이스키를 누를때마다 아주 창문깨지는듯한 엄청난 소음이 스트레스를 주었습니다. 이 소리를 안듣고 싶어서 스페이스를 누를때 살살 누를려고 엄청 신경썼지만 나중에는 이게 스트레스로 다가왔네요

 

그래서 알아보니 무슨 키보드에 윤활제를 바르고 튜닝을 하면 된다고 해서 할까? 생각해봤지만 동영상을 찾아보니 할 엄두도 안났었고 이걸 왜 해야하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포기하고 다른 제품을 찾아봤습니다.

 

콕스 엔데버 텐키리스

이번에는 유튜버에서 꼼꼼하게 리뷰를 찾아보고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고 사기로 하여 거의 2주동안 키보드 리뷰만 찾아본 결과 대충 3개의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1. 앱코 KN01C

2. 한성 SPORTS

3. 콕스 엔데버

 

이렇게 3제품을 눈여겨 봤는데 결국 3번 콕스 엔데버를 사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 이유는 타건음이 앱코와 한성껀 썩 마음에 들지 않았고 결국 윤활제를 해주어야 제대로된 타건음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콕스 엔데버는 나올때 부터 윤활제가 발라져 있어서 소리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유튜버에서도 타건음비교한걸 들어봤는데 소리가 정말 좋았습니다.

 

반응형

 

35g? 50g?

이게 제일 고르기 어려웠던 문제 였습니다.

키보드의 키압을 골라야하는데 35g 키압과 50g 키압? 내가 쳐보지 않는한 이야기만 들어서는 정말 감이 안왔습니다.

결국 50g으로 샀고 (개인적으로 쫀득쫀득하는 느낌이 좋아서) 이 선택은 아주 훌륭했습니다.

쇼핑몰을 가봐도 35g 재고는 아주 넉넉했지만 50g은 모두 품절이 되어서 나중에 재고가 들어오고 샀던 기억이 나네요 

왜 50g만 재고가 없었는지 알겠습니다. 

나는 아주 가벼운무접점이 맞아! 이러는분아니면 왠만하면 50g을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배송완료! 직접사용해 보다

네 직접 사용해 보고 유튜브에있던 글이 거짓이 아니라는걸 바로 알수 있었습니다. 

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다른키보드를 써보고싶다 이런 생각은 한번도 안들었습니다. 4개월째 사용하지만 진짜 좋습니다. 정말 기회가 되면 회사에도 사놓고 싶네요 앞으로 당분간 이 키보드 외에는 보지도 않을거 같습니다.

 

가장 좋았던건 스페이스를 눌러도 날카로운 소리가 안나도 둔탁한 퉁퉁퉁 소리가 나는게 아주 좋았습니다. 백스페이스도 약간의 스프링 소리가 나지만 그렇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좋았던게 키보드를 누르는 깊이도 저한테 아주 적당해서 오타도 많이 안나고 좋네요 스템스컬쳐2라는 키캡을 썼다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그리고 RGB는 덤이네요 (잘 안쓰긴 하지만요...)

총평

무조건 사세요

10만원대 무접점 키보드 사신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이거 사세요

만족하실 겁니다.

저는 제고가 없어서 한달정도 기다렸다가 샀던거 같네요 

참고로 흰색 50g이 이쁘네요!!!

 

COX 엔데버 텐키리스 RGB PBT 완전방수 무접점 키보드 50g, 네이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