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이야기

썬더볼트 허브/독 추천 - 칼디짓 TS3 Plus 1년 사용 후기 및 장단점, 칼디짓 코리아 AS후기 (카톡내용 첨부)

by 헤이나우
반응형

아직까지 썬더볼트 독/허브를 사야할지 모르겠다구요? 어디에 어떻게 좋을지 모르겠다구요? 하지만 써본 사람은 모두가 추천한답니다. 한번사면 무조건 최애템이 될겁니다.!!

.

.

.

포트 참... 많다 (너가 몰 필요하는지 몰라 다 준비했어 느낌)

 

 

제가 1년동안 써보고 정말 추천하고 싶어서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까지 합니다.

결론먼저 말씀드리면 써보세요..두번 쓰세요 

글 중간에 칼디짓 코리아와 AS를하며 나눈글도 올렸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썬더볼트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왜 썬더볼트인가?

저는 노트북을 살때 인텔 노트북 위주로 봅니다.

네, 맞습니다. 인텔노트북은 발열도 심하고 성능도 AMD노트북에 비해서 아주 아쉽죠 하지만 제가 인텔노트북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는 썬더볼트 때문입니다.

 

썬더볼트는 인텔과 애플이 공동개발을 했기 때문에 애플제품과 인텔제품에만 들어가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나의 케이블로 포트를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써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이거 한번쓰면 편해서 썬더볼트가 없는 제품은 사용못합니다. (제가 AMD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죠)

 

칼디짓 TS3 Plus제품은 썬더볼트 독중에서 아주 인기가 많은 독인데요 저도 구입할 때 많은 추천글들을 보고 구매를 하였고 이제 1년정도 사용해보고 사용기를 남깁니다. 

 

구매했는데 불량이라고!?

인텔 레노버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썬더볼트 단자를 활용하기 위해서 함께 구입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받고나서 듀얼모니터를 칼디짓 제품에 연결을 하고 컴퓨터와 연결을 하니 모니터 하나가 깜박거리면서 잘 사용이 안되었습니다.

 

거기다 컴퓨터를 종료하면 모니터 하나가 계속 깜박거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칼디짓 코리아에 문의하다

이런 현상을 확인하고 제품을 판매한 업체에 연락하니 칼디짓 코리아에 연결을 해줬습니다.

아래 내용은 제가 칼디짓 코리아와 나눴던 내용을 캡쳐해서 올려드립니다.

 

 

칼디짓 제품 받으면서 나왔던 현상 (컴퓨터 종료시)

 

반응형

이렇게 새로운 제품을 받고 정상 작동을 확인한뒤 AS는 끝납니다.

 

AS를 해본 느낌은 전화도 잘받아주시고 카톡 회신도 생각보다 빠르게 답변해주시고 좋았습니다.

당연히 이런 제품문제는 나올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대처가 좋아다고 생각이 듭니다.

 

보통 썬더볼트 제품은 해외제품이 많은데 AS를 하려면 많이 힘들기도하고 영어로 소통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죠

 

1년 사용을 해보다

저렇게 새로운 제품을 받고 거의 1년을 사용해봤는데요 (정확히는 4월쯤 샀으니 8개월정도)

그 이후로는 문제점이 한번도 발생 안했습니다.

모든 포트 잘 쓰고 있구요 모니터 듀얼로 2대가량 연결해서 사용잘 하고 있습니다.

전원부가 확실히 튼튼하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습니다. 

포트 연결이라는게 전원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연결도 안끊기고 속도도 잘 나오니깐요

 

 

 

오래 써본 장단점!
  • 장점
    • 확실히 제품은 튼튼하다
    • 듀얼모니터 인식이 잘 된다.
    • 포트가 많아서 이걸 다 쓸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 쓰다보니 다 쓰게된다. 결국 포트가 많은건 엄청난 장점
  • 단점
    • 발열이 있지만 별로 상관없다. (휴대용 제품은 아닌지라 발열이 있는지 가끔 만져보면 따뜻하네 정도)
    • 모니터 연결 포트가 USB-C와 Display포트만 있어서 HDMI케이블로 연결할 수 없어 젠더가 필요하다.
    • 너무 투박하게 생겼다.ㅋ
    • 가격..하지만 오래쓰다보면 비싸다는 생각이 안든다.. 살때는 엄청 고민되는 가격

저는 사용하면서 썬더볼트가 너무 편해서 이제는 썬더볼트가 없이 생활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맥북과 윈도우 노트북을 함께 쓰는데 썬더볼터 하나만 연결해주면 내가 쓰던 모든기기를 연결 할 필요없이 그대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

 

진짜 엄청 편합니다.

 

이번에 데스크탑을 맞추고 있는데 데스크탑도 썬더볼트가 지원이 되는 인텔 제품으로 맞출듯 합니다.

선하나로 모든 환경을 옮겨다닐 수 있다는건 진짜 만족도가 높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계신분이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썬더볼트 독 하나쯤은 꼭 구입하세요

 

마지막으로 현재 제가 쓰고있는 사진 첨부해 드립니다. 

 

 
 

칼디짓 CalDigit TS3 Plus 썬더볼트3 독 맥북 도킹스테이션 포트확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