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

개발자 무료 가독성 폰트 추천 K-Font - d2coding

by 헤이나우
반응형
개발자는 어떤 폰트가 좋을까...?

개발을 하다보면 가독성 좋은 폰트에 따라서 능률이 좌지우지된다. 가독성이 안좋은 폰트여도 코딩은 가능하지만 확실히 눈에 잘 들어오는 폰트를 쓰다보면 버그가 많이 주는 느낌도 받고 코딩을 완료 했을때 깔끔한 코딩을 보고 왠지 뿌듯하다.

 

여기서 소개해 드릴폰트는 개발자 사이에서 너무나 유명한 무료폰트 d2코딩 폰트이다 이 폰트는 네이버에서 무료 배포한 폰트로 개발자에게는 한줄기 빛과 같은 존재이다. 

 

한국개발자에게 최적화된 한국폰트인 d2coding을 많이 사랑해줘야 이같은 폰트가 또 나올것이다.

 

힘들게 디자인해서 나온폰트를 아무도 안쓴다면 궂이 업데이트를 해줄 이유가 없기 때문에 많이 이용해주자!!

 

우선 다운로드 및 설치는 아래 링크에서 할 수 있다 github에 친숙한 개발자라면 설치까지 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을것이다.

 

GitHub - naver/d2codingfont: D2 Coding 글꼴

 

GitHub - naver/d2codingfont: D2 Coding 글꼴

D2 Coding 글꼴. Contribute to naver/d2codingfon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자 그럼 d2 coding글꼴이 모가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자

 

1. 명확한 폰트 

이 폰트는 영어, 숫자, 한글이 명확히 구분되도록 설계 및 디자인되어 혼용이 안되도록 설계되었다.

아마 혼용되어 문제가 되는 글자는 1,l, |,ㅣ이렇게 있을것이다 아주 혼란스럽다

 

표를 보다싶이 아주 깔끔하다.

 

2. 부드럽다.

나눔바른고딕을 기본으로해서 디자인되어서 한국인이 보았을 때 부드러워 보인다.

3. 글자간 고정폭서체이기 때문에 가지런해 보인다.

개발자에게 고정폭 폰트가 아주 필수이다. 이 폰트도 당연히 고정폭 폰트이다.

(이게 지원이 안되면 코딩하면서 들쭉날쭉 아주 말이 아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무료'이다

우리의 k font! 많이많이 사용합시다 제발 해외 개발자 폰트는 지양하고 우리폰트를 많이 써줍시다.

이런게 나라사랑 아니겠습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