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이야기

코로나 증상확인 및 치료방법 - 일반감기와 코로나 구별법]

by 헤이나우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걱정이 많을 텐데 간단한 증상 확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우선 코로나의 큰 4가지 증상이 있어요

  1. 기침
  2. 발열
  3. 피로감
  4. 호흡곤란(심한 경우)

이렇게 크게 4가지의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날씨이니만큼 가벼운 감기와 혼동하기 쉬운데요

감기와는 크게 아래와 같이 다르다고 하네요

감기

  1. 코막힘
  2. 콧물
  3. 재채기
  4. 가래
  5. 두통

코로나

  1. 발열
  2. 근육통
  3. 호흡곤란
  4. 마른기침(중요)
  5. 숨이 차는 증상

이렇듯 비슷하지만 코로나와 감기는 확실한 차이가 보입니다.

혹시 자신이 코로나에 가까운 증상이 보인다고 하면 당연히 보건소에 연락하여 자가격리는 필수이고요!!
다행히도 80% 정도는 아무런 치료 없이도 회복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무서운 건 합병증이라고 하네요
즉, 천식, 당뇨, 심장질환이 평소에도 있었다면 더욱이 조심을 하셔야 해요 가능하면 병원에 당장 가서 코로나 검사는 하는 게 좋겠지만 이마저 여의치 않다면 마스크는 꼭 쓰고 집안에서 자신의 증상을 돌보는게 좋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