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이야기

27인치 4K 알파스캔 모니터 U27P2C 구매기 - 추천 사용기 (2달 사용)

by 헤이나우
반응형

 

이번에는 알파스캔 모니터를 구매했습니다.

알파스캔 모니터는 제가 이전에 쓰던 모니터와 같은 모델인데 쓰는 중에 잔고장 한번 없이 잘 써서 같은 회사 제품으로 또 구매했습니다.

알파스캔 브랜드에 믿음이 생겼습니다.

LG나 삼성제품은 좋다고는 하지만 동일한 성능에 가격도 비싸고 내구성도 알파스캔만큼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주로 리뷰할 부분은 4K 경험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4K 경험은 꼭 해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단순하게 네이버 페이지만 하더라도 선명합이 정말 다르네요 지금 블로그 글 작성 중에도 선명함이 장난이 아닙니다.

 

제품은 네이버 알파스캔몰에서 구매하였고 하루 만에 배송이 왔습니다. 15시에 배송을 해준다고 하니 15시 이전 구매하면 다음날 수령 가능한 걸로 보입니다. 빠른 배송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대표사진 삭제

제품은 이렇게 안전하게 왔습니다.

제품이 왔네여 진짜 설렙니다. ㅋ 오랜만에 설레게 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설치후에 FHD보조 모니터와 (아래) 4K 모니터 U27P2C 비교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보조모니터보다 색감이나 명함 모두 풍부하고 4K가 주는 선명합이 감동입니다.

FHD는 해상도가 낮아서 이미지가 잘리는 모습도 보이네요

그리고 밝기나 명합이 많이 차이가 나네요

 

대표이미지 삭제
대표이미지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같은 윈도우 아이콘인데도 선명함 차이가 보이시나요?

감동입니다. 윈도우에 HIDPI를 설정하시면 4K이지만 크기가 커지면서 선명함을 유지시켜 줍니다.

확실히 오른쪽 FHD보조모니터가 오징어 같이 보이네요 색감도 구리고

 

 

 

 

알파스캔 27모니터 U27P2C 색감 비교 - 오른쪽 위모니터가 알파스캔 27모니터 입니다. 아래랑 왼쪽 모니터는 FHD모니터 입니다 참고 하세요

 

색감이나 화질 비교하시라고 비교해서 볼 수 있도록 동영상 촬영해봤습니다.

 

 

조만간 맥에서 사용할거라 맥에선 화질 차이가 더 있을 것으로 보이고요 윈도우에서도 아주 만족합니다.

이 모니터에 다른기능도 많다고는 하는데 이제 더 쓰면서 하나씩 알아봐야 할거 같습니다.

불량화소도 없고 아주 만족합니다.

간단하게 추가 기능 소개드릴게요

 

 

 

 

기능 보면은 HDR빼고 현존하는 기능들을 모두 때려 박은 거 같네요 화질도 진짜 좋습니다

다른 제품과 다나와에서 모두 비교해보고 골랐어요

 

정말 좋습니다.

 

 

아 그리고 구매하시면

https://www.alphascan.co.kr/page.php?LinkPage=realproduct

여기 들어가서 제품 등록하시면 AS기간 1년 연장해 줍니다. 꼭 연장하세요

 

==============몇개월 후===================

 

네 이 글을 남기고 1~2개월정도 시간이 흐르고 해당 제품에 대해서 추천평을 남기겠습니다.

속직히 이 모니터 기능 정말 많은거 같습니다...하지만 저는 그런 기능들을 사용하지 않고 결국 모니터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국 추천하냐 안하냐 인데 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가 모니터가 여러대 있지만 기능도 많고 밝기도 다른 모니터에 비해서 확실히 밝아서 좀 어둡게 해놓고 사용합니다. 제가 밝은 모니터를 좋아해서 다른 모니터들은 최대 밝기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모니터는 최대 밝기를 가장높여노니깐 오히려 눈이 피곤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틀리겠지만요) 그리고 좋았던 점이 최대밝게 해놓고 이 모니터 기능 눈의 블루라이트 차단 및 색감 보정(읽기모드 등)을 하게되면 밝은 상태로도 눈이 피곤하지 않더라구요 솔직히 4k모니터에 이런기능들이 모두 들어있는 베이스가 좋은 모니터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좋은점은 밝기가 좋다라는거구요 ~ 적당한 가격의 4k모니터가 필요하신 분은 추천 드리겠습니다.^^

 

 

 

 

 

알파스캔 68.5cm 4K UHD AOC USB C 프리싱크 높낮이 모니터, U27P2C(무결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